스타 명경기 '다음 다이렉트 듀얼토너먼트 임요환 VS 문준희' "전설의 좁아 사건"


임요환 선수는 국내 e스포츠의 발전에 상당히 많은 부분을 기여했다. E스포츠 뿐만 아니라 간혹 그는 "경기룰"에도 영향을 미치는 그러한 존재가 되는 모습이었는데, 바로 이 경기가 그러한 경기 중의 하나다. 바로 2005년 4월 13일, 다음 다이렉트 듀얼토너먼트 A조 승자전 문준희 선수와의 경기 중, "채팅"을 이용해서 심리전을 걸게 된 것인데, 이 경기 이후, 스타리그에서 "채팅"이 금지되는 그러한 결과가 나오기도 했을 정도로 스타리그 역사에 상당한 영향을 미친 선수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 문준희 선수


"임요환 선수의 '좁아ㅜㅜ' 사건! 문준희 선수는 심리전에 휘말렸을까?"


당시 경기가 펼쳐진 전장은 "포르테"라는 전장으로 본진 지역에 자원은 상당히 많은 편이지만, 건물을 건설할 공간이 상당히 좁은 그런 불친절한 맵(?)이라고 할 수 있는 맵이었다. 임요환 선수는 경기 중, 문준희 선수에게 가스러시를 당하게 되면서 본진에 갇히게 되는 모습으로 경기가 진행되는데, 이러한 상황을 타개하기 위해서 5시 지역에 몰래 확장기지를 건설하게 된다. 그리고 동시에 문준희 선수에게 채팅으로 심리전을 거는 모습인데, 그 멘트가 바로 "좁아 ㅜㅜ"였다.


이러한 심리전에 문준희 선수는 말려든 것인지, 경기가 자신에게 유리하게 흘러간다고 상황 판단을 하게 된 것인지, 임요환 선수의 몰래멀티를 제 시간에 확인하지 못했고, 뒤늦게 확인했으나 이미 임요환 선수는 너무 많은 자원을 채취한 상황이 되어버렸다. 경기는 그렇게 임요환 선수가 가져가는 모습이었고, 이 경기 이후 스타리그에서 채팅이 금지되는 상황이 벌어졌다. 당시 그 경기를 보려면 아래의 플레이 버튼을 눌러보도록 하자.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