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 명경기 '2008 신한프로리그 박세정 VS 김창희'


오래된 스타크래프트 경기들을 한번 살펴보면, 정말 명경기들이 많다. 이번에 소개할 스타크래프트의 명경기는 바로 상대적으로는 유명하지 않은 선수들이 만들어 낸 명경기라고 할 수 있겠다. 바로 "박세정" 선수와 "김창희" 선수가 블루스톰이라는 전장에서 펼친 경기인데, 이 경기를 한 마디로 요약하자면, "마인"에 의해서 만들어 진 명경기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마인이 경기를 지배했다고 할 수 있을 그러한 경기다.


▲ 박세정 선수


"조금 이상하긴 하지만, 보는 사람이 손에 땀을 쥐게 만들면 명경기가 아닐까?"


사실, 이번 명경기는 다른 명경기와는 조금 엉성한 명경기라고 할 수 있겠다. 보통의 명경기들이 선수들이 극도로 집중해서 멋진 플레이를 만들어 내는 형식이라고 한다면, 이 경기는 왠지 약간은 서로 엉성한 플레이를 하면서, 경기 결과를 전혀 예측할 수 없는 그러한 상황이 벌어지는 마치 예능과 같은 그러한 명경기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니 말이다. 서로 다른 두 생각을 가지고 있던 두 선수들의 플레이, 서로 엎치락 뒤치락하면서 재미있는 결과를 만들어 낸다. 경기 과정과 결과가 궁금하다면, 아래의 영상을 한번 클릭해보도록 하자.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