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훈 선수의 리콜스페셜 "3cm 리콜, 버뮤다리콜"


스타리그에서 리콜하면 생각나는 선수가 있다. 헐루시네이션으로 환상 아비터를 잔뜩 만들어서 일격에 이병민 선수를 잡아버린 강민 선수도 아니고, 당대의 손꼽히는 프로토스로 선수였던 송병구 선수라든가, 김택용 선수도 아니다. 정말 황당무계하지만, 이상한 리콜을 우리에게 선보이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회자되는 리콜과 관련한 재미있는 장면을 많이 연출한 바로 그 선수, "김재훈" 선수다.



"김재훈 선수의 리콜 스페셜, 3cm 리콜, 버뮤다리콜, 옵저버리콜, 마인밭리콜 등등... 리콜 실패의 대명사라고 할까?"


이상하게도 김재훈 선수는 리콜과는 정말 악연이 깊다. 그가 시도한 회심의 리콜이 전부 어이없거나 이상하게 시도되면서 이상한(?) 명장면을 연출해버리니 말이다. 바로 옆에서 옆으로 리콜을 시도하는 3cm 리콜, 그리고 비어있는 상대 본진에서 리콜을 시도했으나 다른 유닛은 하나도 오지 않고 오직 옵저버 한기만 리콜이 되는 버뮤다리콜, 그리고 상대의 지뢰가 잔뜩 깔려있는 곳 바로 위에서 리콜을 시도하는 모습... 정말 리콜하면 왠지 이 선수, 정말 노이로제가 걸릴 것 같은 장면을 많이 만들어 낸 그러한 선수다. 그래서 그의 리콜 스페셜 영상은 사람들은 영상으포 편짐해서 모아둔 모습인데, 한번 감상을 해보도록 하자. 선수 본인에게는 뼈아픈 실책이겠지만, 그래도 우리들에게는 재미있는 볼거리를 제공한 상황이니, 그리고 리콜하면 절대로 사람들이 잊어버리지 않을 것 같으니, 이러한 리콜 실패도 값진 경험이 아닐까?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