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2 명경기 '2014 프로리그 이영호 VS 박수호' "테란 VS 저그, 세종과학기지"


스타1리그에서도 상당한 실력으로 마치 게임을 평정했다고 할 수 있는 이영호 선수, 스타크래프르2로 리그가 전향되고 나서도 꾸준히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이다. 비록 스타크래프트1에서 보여준 "포스"에 미치는 수준은 아니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최소한 프로리그에서는 꾸준히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듯 하다. 이영호 선수하면 스타크래프트1에서 단단한 수비와 안정적인 경기운영으로 유명했는데, 스타크래프트2에서도 그러한 모습을 보여준 적이 있다. 바로 이번에 소개할 2014 프로리그의 에이스 결정전, 박수호 선수의 저그를 상대로 메카틱 테란을 보여준 이영호 선수의 경기다.


▲ 이영호 선수


"박수호 선수의 저그를 상대로 메카닉 테란을 선보인 이영호 선수, 거의 다 질 것 같은 그러한 모습이었지만..."


박수호 선수를 상대로 메카닉 테란을 시전하는 이영호 선수, 경기 중반 중요한 메카닉 병력을 박수호 선수에게 헌납하면서 경기가 급속도로 불리해져 가지만, 이영호 선수는 포기하지 않았다. 마치 스타크래프트1 리그에서도 그렇게 불리한 상황에서 끝끝내 역전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던 것처럼 말이다. 경기를 포기하지 않은 이영호 선수 끈질기게 박수호 선수가 다량으로 보유하고 있던 군단숙주 유닛의 약점을 이용해서 괴롭혀주는 모습을 보였다. 과연 이 경기의 승자는 누가 되었을까? 이영호 선수의 불굴의 투지가 경기를 승리로 가져왔을까? 박수호 선수의 유리했던 분위기가 경기를 승리로 가져왔을까? 영상을 통해서 한번 확인해보도록 하자.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