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런닝맨 속의 임진록 "임요환 VS 홍진호"


이미 제법 오래된 영상이라고 할 수 있는 영상이 되어버렸지만, 비교적 최근에는 이렇게 "전 프로게이머" 선수들이었던 임요환 선수와 홍진호 선수가 방송에서도 종횡무진 활약하는 모습을 볼 수 있는 모습입니다. 예전같았으면, 프로게이머들이 방송에 출연했다가는 투명인간 취급을 당하거나 이상한 질문(?)들을 자주 받아왔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말입니다. 그만큼 이제는 세상이 많이 변한 것 같습니다. 아마 이렇게 프로게이머로 활약했던 선수들이 방송에서 활약할 수 있는 것에는 아마도 "홍진호" 선수의 더 지니어스에서의 활약이 크지 않았나 하는 생각을 해봅니다.



"SBS에서 라이벌 특집으로 등장한 임요환 선수와 홍진호 선수"


하나씩 방송에 고개를 들이밀기 시작한 홍진호 선수에 힘입어 임요환 선수 역시도 이렇게 방송에서 슬슬 자주 볼 수 있게 된 듯한 모습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급기야는 런닝맨에도 출연하여, 방송에서 무려 "스타크래프트" 경기를 보여주는 모습이었습니다. 당시에 라이벌 특집에 등장한 두 선수들은 "임진록"이라는 라이벌 매치를 선보였는데요. 아마도 이러한 홍진호 선수와 임요환 선수의 라이벌매치는 이미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긴 역사를 가진 "라이벌 매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임요환 선수의 임과 홍진호 선수의 진을 따서 임진록이라고 붇은 두 선수의 라이벌 매치"


두 선수응 전성기 시절에 정말 자주 만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리고 두 선수의 기량이 용호상박으로 비슷비슷했던지라 멋진 경기를 많이 선보였던 기억이 나기도 하는데요. 그래서, 특별히 팬들은 임요환 선수의 임에, 홍진호 선수의 진을 붙여, 두 선수의 경기를 임진록이라고 칭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두 선수가 경기하면 멋진 경기가 주로 나오는 모습이었기에 많은 기대를 모으는 경기가 되었는데요. 물론 이는 추후에 "삼연벙"이라는 사건에 의해서, 간혹 임진록에서도 재미없는, 당황스러운 경기가 나올 수 있다는 것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만, 주로 두 선수가 경기를 하면 멋진 경기를 선보였습니다.


"하지만 항상 지기만했던 홍진호 선수, 이번에는 과연 복수할 수 있을 것인가?"


하지만 두 선수의 라이벌 매치의 승자는 대부분 임요환 선수에게 돌아갔습니다. 물론, 경기 하나하나를 살펴보면, 홍진호 선수 역시도 임요환 선수 못지 않게 이겼습니다만, 결정적인 순간에서는 항상 임요환 선수가 한세트를 더 따내면서 우승타이틀을 차지하거나 상위라운드로 진출하는 모습을 보였던 기억이 납니다. 그래서 홍진호 선수는 결국 우승을 한번도 하지 못한 채, "준우승"의 아이콘이 되어야만 하기도 했지요. 아무튼, SBS 런닝맨이라는 프로그램에서 이렇게 스타크래프트 매치를 방송에 내보내다니 상당히 새롭습니다. 과연 방송에서 선보인 그들의 경기에서 승자는 누가 되었을까요? 궁금하면 아래에서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