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레니엄 '제임스 폰드 로보코드(JAMES POND ROBOCOD)'


아주 오래전에 유행했던 "고인돌" 시리즈와 유사한 게임이리고 할 수 있는 제임스 폰드 로보코드, 고인돌 시리즈와 유사하게 여기저기 돌아다니면서 갖가지 음식(?)들을 먹어치우는 것이 목적인 그러한 게임이다. 그런데 왜 주인공 이름이 제임스 폰드인 것인지는 정확하지 않지만, 아마도 제임스 본드를 패러디한 그러한 게임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그런데 게임 속에 등장하는 주인공의 생김새가 왠지 심상치 않다.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보거스"와도 상당히 유사한 것 같기도 하고 말이다.



"제임스 폰드 로보코드 간단한 아케이드 게임!"


옛날 게임 중에는 특히나 이러한 아케이드 게임이 많았던 듯 하다. 특별히 복잡한 것도 귀찮고... 그냥 달리고 점프하고 아이템을 획득해서 점수를 많이 쌓는 형식의 게임이 가장 단순하다보니 이러한 게임이 많았던 것인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 게임 역시도 상당히 단순하다. 그저 달리고 점프하고, 아이템을 먹고! 비밀방에 들어가서 또다른 숨겨진 미션을 수행하는 듯한 그러한 것이 거의 전부인 그러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아! 그리고 조작키는 화살표키와 스페이스키다!


"제임스 폰드 로보코드"


제작사 : MILLENIUM

제작년도 : 1991

운영체제 : MS-DOS

언어 : ENGLISH

최소사양 : XT, 640KB

실행파일 : a.bat

파일 : 

ROBOCOD.zip


블로그 이미지

알 수 없는 사용자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