콕텔 비전 '고블린들1(GOBLIIINS 1)' "추억의 퍼즐 어드벤처"


바로 이전 포스팅에서 우리나라 버전의 "고블린들(GOBLIIINS)" 게임에 관한 포스팅을 했었다. 그것은 바로 오성과 한음이라는 게임이었는데, 게임 방식이 콕텔 비전에서 만든 "고블린들"과 상당히 유사한 그러한 모습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콕텔 비전에서 만든 고블린들이라는 게임은 총 3개의 시리즈를 걸쳐서 발매가 되었는데, 각각의 시리즈별로 약간씩 다른 특징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첫 번째 버전인 고블린들1에서는 세명의 고블린이 등장한다.


"GOBLIIINS, I가 3개라서 고블린이 3명 등장하나보다."


게임을 시작하면 고블린 3명이 등장하는 모습을 보인다. 각각의 고블린은 각기 다른 능력을 지니고 있는 모습인지라, 게임 속에서의 퍼즐을 풀 때 그들의 특성을 잘 활용하여 선택해야 한다. 가장 어려보이는 친구로 "아스가드"라는 녀석이 있다. 이 녀석은 주로 주목을 사용하는 용도로 사용이 된다. 무언가에 타격을 하거나 충격을 줄 경우에 사용되는 고블린이다. 그리고 모자를 쓰고 있는 고블린은 "옵스"라는 녀석으로 아이템을 하나씩 들고 다닐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다. 마지막으로 가장 늙어보이는 고블린은 "이그나티우스"라는 고블린인데 마법을 사용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징을 가진 고블린들을 잘 배합해서, 제작자가 만든 퍼즐을 잘 풀어나가는 것이 게임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퍼즐을 풀어보도록 하자. 하지만 쉽지는 않을 것이다."


아무래도 어드벤처 장르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 부분이 바로 이러한 부분인데,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 정말 오랜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다. 메뉴얼을 보고 그대로 한다고 하면, 굳이 게임을 할 필요가 없을 듯 하고... 그렇다고 직접 하나씩 다 시도를 해보면서 게임을 하다가는 시간을 엄청나게 잡아먹을 수도 있을 뿐만 아니라 동시에 스트레스 지수도 올라갈 수가 있을 것이다. 재미있자고, 스트레스를 풀자고 하는 게임에서 스트레스를 더 받아버린다면... 그것 참... 난감할 것이다.


"고블린들1(GOBLIIINS)"


제작사 : 콕텔비전

제작년도 : 1991

운영체제 : MS-DOS

언어 : ENGLISH

사운드 : IBM, 사운드블러스터

최소사양 : XT, 640KB

실행파일 : GOBEGA.EXE

파일 :  

GOBLINS 1.zip


블로그 이미지

알 수 없는 사용자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