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EI '삼국지2' "삼국지 시리즈 전설의 시작"


개인적으로 삼국지2를 어린시절에 접해보지는 않았다. 필자가 어린 시절에는 이미 삼국지3가 발매된 상황이었으니, 굳이 삼국지2를 할 필요가 없었던 것이다. 하지만, 삼국지3가 발매되기 이전에 삼국지2를 접해본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이런 이야기를 듣기도 한다. 역대 삼국지 시리즈 중 최고는 바로 삼국지2였다고 말이다. 보통은 삼국지3를 최고로 꼽기도 하는데... 물론 사람들마다 다르겠지만... 삼국지2 역시도 삼국지3에 못지 않은 매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시리즈라고 볼 수 있을 것이다.



"삼국지2, 워낙 오래된 게임인지라 그래픽은 조금 아쉽고, 단순하지만... 그래도 재미있다."


삼국지2의 경우에는 확실히 오래된 게임이라서 그런지 그래픽적인 부분이 많이 아쉬울 수밖에 없을 것이다. 그리고 동시에 마우스도 많이 보급되기 이전에 만들어 진 게임인지라 모든 것을 키보드로 해야한다는 단점이 있기도 할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단점들을 제외하고서라도 당시에 게임을 재미있게 즐겼던 사람들에게는 상당한 추억을 자극할 수 있는 게임이 아닐까 싶다.



"삼국지1편과는 달리 한글판이 정식으로 발매가 되었다."


삼국지1편의 경우에는 한글판이 발매가 되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KOEI에서도 본격적으로 게임을 수출하기로 마음을 먹었던 것인지 삼국지2부터는 한글판으로 만들어내기 시작했다. 동시에 부분적으로 적용이 되긴 했지만 삼국지2에서 일기토 모드가 처음으로 등장하기도 했다고 한다. 삼국지 시리즈의 백미라고 할 수 있는 일기토가 이 시리즈부터 등장하기 시작한 것이다. 이후 일기토는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거듭 발전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아무튼 오랜만에 추억에 사로잡힐 여지를 충분히 제공하는 게임, 삼국지2를 한번 즐겨보고 싶다면 아래의 실행파일을 받고 실행을 해보자! 단 밤을 새지는 말고!



"삼국지2"


제작사 : KOEI

제작년도 : 1991

운영체제 : MS-DOS

언어 : 한글

사운드 : 애드립, 사운드 블러스터

최소사양 : XT, 640KB

실행파일 : koei.bat

파일 :

SAM2.zip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