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영준 성우의 "팀의 체력을 책임진다 인간성기사 뿌뿌뿡"


사람들은 자연스럽게 무언가를 열심히 하는 사람들을 좋아하는 듯하다. 정말 별 것 아닌 일이라고 하더라도 이렇게 멋지게 열성적으로 한다면, 자연스럽게 사람들은 좋아할 것이다. 온게임넷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우로 활약하고 있는 시영준 성우가 바로 그러한 경우가 아닐까 싶다. 예전 "와우(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방송에서 팀원들을 소개하는 멘트에서 "뿌뿌뿡"이라는 이름의 캐릭터를 가진 캐릭터를 소개할 때도 정말 열성적으로 소개를 하는 모습이었다. 그리고 사람들은 이 영상에서 많은 감동을 얻었던 것인지 다양한 "패러디" 영상들을 만들어 내기 시작했다.


▲ 시영준 성우


"팀의 체력을 책임진다! 인간성기사 뿌뿌뿡!"


우선 문제가 되는 영상의 원본을 한번 살펴보도록 하자. 켈로그 서버의 마샬이라는 팀을 소개하는 장면에서 "뿌뿌뿡"이라는 이름의 캐릭터가 등장하는데, 시영준 성우는 멋지게 멘트를 날린다. "팀의 체력을 책임진다. 인간성기사 뿌뿌뿡!"이라고 말이다.



▲ 인간 성기사 뿌뿌뿡 원본 영상


"다양한 패러디 영상이 만들어졌다."


이러한 뿌뿌뿡 영상이 재미도 있으면서, 왠지 다른 내용물들과 합성하면 상당히 재미있어 질 것이라고 생각을 했던 것인지 사람들은 이 영상과 함께 다양한 합성영상들을 만들어 내기 시작했다. 그리고 급기야는 실제 "와우" 서버 안에서 "뿌뿌뿡"이라는 이름의 캐릭터는 상당히 유명인사가 되었는지 그를 따르는 수많은 사람들이 등장하는 그러한 영상이 등장하기도 했다.


▲ 뿌뿌뿡을 따르는 추종자들!


▲ 뿌뿌뿡 리듬천국 버전


▲ 뿌뿌뿡 댄스버전


"개구리 중사 케로로라는 만화에서 본인이 직접, 뿌뿌뿡 애드립을 선보인 시영준 성우"


개구리 중사 케로로라는 만화에서 시영준 성우는 기로로 역할을 맡았다. 그의 목소리를 담당하던 "시영준 성우"는 기로로의 멘트를 약간 바꾸어 적절하게 패러디하는 것에 성공했다. 당시 기로로 옆에 있는 캐릭터가 방귀를 뀌는 장면에서 그는 이렇게 멘트를 날렸던 것이다. "고구마 팀의 체력을 책임진다! 뿌뿌뿡!"


아무튼 그렇게 무엇이든 열정적으로 참여하는 시영준 성우 덕분에 우리는 많은 패러디 영상들을 찾아볼 수 있었다. 역시 간단한 일이라도 최선을 다해서 열심히 하다보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이 알아주는 날이 있긴 한가보다.


▲ 뿌뿌뿡! 개구리 중사 케로로 장면 중에서...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