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창호 선수 헤드셋 사건 "온게임넷 바투리그"


아마도 헤드셋 사건이라고 하면, 과거 서지수 선수와의 경기에서 "헤드셋"을 뒤집어쓰면서 거의 방송사고 수준을 만들어 냈던 "지영훈" 선수를 떠올릴 것이다. 지영훈 선수는 그 서지수 선수와의 경기가 인생 처음이자 마지막 방송경기였음에도 불구하고, 거기서 헤드셋을 거꾸로 쓴 상태로 진지하게 "셋팅"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켰던 적이 있다. 그 경기로 인해, 아니 그 짧은 영상으로 인해 "지드셋"이라는 별명을 얻었고, 이후 아프리카TV에서 "지드선생"이라는 이름으로 활약하고 있다고 한다.


▲ 이창호 선수 헤드셋 사건 via 포모스


"지드셋만 있나? 이창호 선수도 이런 실수를 한다."


바둑계의 전설이라고 할 수 있는 이창호 선수, 한 때 바둑을 기반으로 만든 온라인 게임이 있었다. 그 이름은 "바투"라는 것으로 당시 온게임넷에서 중계를 하면서 대회도 제법 크게 했던 것으로 기억하는데, 여기에 당시 바둑으로 이름을 날리던 선수도 출전했던 적이 있다. 그 중 한명의 선수가 바로 이창호 선수인데, 당시 경기를 준비하면서 우리들에게 많이 익숙한 장면을 다시 한번 연출시켜주는 그러한 모습을 보였다. 바로 헤드셋을 거꾸로 쓴 것! 헤드셋계에는 "지드셋" 선생만 있는 것이 아니라, 이창호 선생님도 있다는 것을 우리들에게 각인시켜주었다. 하지만, 이창호 선수의 이 사건은 크게 화제가 되지는 않았다. 아마도 이 모습을 본 해설위원들이 지드셋 사건처럼, 크게 "빵"터지지 않았기 때문인 듯 하다.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