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호의 콩댄스, 그의 다양한 영상들을 살펴보자!


이제는 방송인으로 종횡무진 활약하고 있는 홍진호 선수, 홍진호 선수하면 선수 시절에도 상당히 재미있는 이미지였다. 비록 홍진호 선수 본인은 진중하고 멋있는 캐릭터가 되기를 바랐지만 이상하게도 사람들은 그에게서 친근함을 느껴서 그런 것인지, 그를 자꾸 애정어린 시선으로 "놀려댔다." 그가 특별한 표정을 지으면, 그 표정이 재미있다고 하며, "콩간지"라는 이름을 붙여주었고, 그가 춤을 추면 또다시 사람들은 환호했다. "콩댄스"라는 이름을 붙여주면서 말이다.


▲ 홍진호 선수, 그의 그 표정


"그가 하면, 모든 것이 흥행이 된다."


다른 스타크래프트 프로게이머들은 그렇지 않은데, 이상하게도 홍진호 선수가 하면 모든 것이 유행이 되고 화제가 된다. 그만큼 홍진호 선수의 팬덤이 상당하다는 것을 반증하는 것라고 할 수 있을 듯 하다. 물론, 그 홍진호의 팬덤은 다른 팬들과는 다르게 조금 특이하긴 하지만 말이다. 보통의 다른 팬들은 특정 인물을 멋지게 생각하는 경향이 강한데, 이상하게 홍진호 선수의 팬들은 그렇지가 않다. 홍진호를 응원함과 동시에 그를 동시에 일명 "까기도"하는 그러한 형태의 팬들이 많은 것이다. 오죽하면 스타크래프트 팬들 사이에서 "홍진호" 선수를 두고 하는 소리가 "콩은 까야 제맛"이라는 이야기까지 나올 정도니 말이다. 아무튼 정말 그는 다른 사람들에게는 없는 독특한 팬들을 보유하고 있다. 아무튼 그래서 그런 것인지, 홍진호 선수가 무언가를 하면 모두 화제가 된다. 그래서 홍진호 선수가 선수로서 은퇴를 하고 나서 방송인의 길을 걸었을 떄도 사람들은 그를 주목해서 본 것이 아닐까 싶기도 하다.


▲ 콩댄스 교본이라는 이름의 이미지


▲ 움직이는 콩댄스


"그가 춘 춤은 콩댄스라 불렸고, 수많은 합성을 만들어냈다."


홍진호 선수는 MBC게임 개국 1주년 파티 행사에서 춤을 추었다. 그리고 그것이 방송을 타고 전파되었다. 그 방송을 본 수많은 스타크래프트 팬들은 그의 춤에 매료가 되었고, 그의 춤에는 "콩댄스"라는 이름이 붙었다. 춤이 상당히 매력적이어서 그런 것인지 사람들은 수많은 패러디를 양산했고, 재미있는 영상 뿐만 아니라 다양한 합성사진들까지도 만들어내기에 이르렀다. 그러한 패러디 작품 중에서 가장 완성도가 높다고 평가받는 것이 콩댄스에 "판관포청천" 음악을 입힌 영상인데, 이 영상은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이후에 "콩무니"라는 가수가 "콩댄스를 추자"라는 음악을 만들어 내기도 했다. 뮤직비디오 영상에서는 홍진호 선수도 등장하는 모습인데, 아쉽게도 뮤직비디오에 콩댄스는 등장하지 않는다. 정말 뭔가를 하기만 하면 모든 것이 화제가 되는 그 남자, 홍진호, 그의 춤사위를 한번 보도록 하자.



▲ 콩댄스 원본 영상


▲ 콩댄스 판관 포청천 버전 패러디


▲ 임요환과 홍진호 선수의 커플 콩댄스


▲ 콩댄스를 추자라는 음악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