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로컴퓨터 '부루마블(BLUE MARBLE)'


보드게임으로 상당히 친숙한 부루마블이라는 게임, 필자가 어린 시절에는 집집마다 하나씩 있었던 보드게임이었다고 할 수 있겠다. PC 게임이 드물던 시절에는 이러한 보드게임이 나름 인기가 있었다고 할 수 있었을 것인데, 그러고보니 요즘에는 보드게임을 잘 하지 못하게 되는 듯한 아쉬움이 남는다. 아무래도 시간과 공간의 제약때문에 보드게임을 적절히 즐기지 못하게 된 것이겠지... 아무튼 이 게임은 외국의 호텔왕 게임을 우리나라식으로 개편해서 만든 추억의 보드게임인 "부루마블"을 컴퓨터로 옮겨놓은 게임이다.



"전 세계를 여행하면서, 땅을 구매하고, 호텔도 쌓아올리고... 돈도 뜯어내도록 하자."


게임의 목적은 간단하다. 상대보다 먼저 각국의 도시를 돌면서, 땅을 구매하고, 그 곳에 건물을 쌓아올리는 것, 그리고 상대방이 내 도시를 지날 떄마다 "통행료"를 받는 방식으로 승부를 가르는 것이다. 상대가 파산할 때까지 게임은 진행이 되는 어찌 생각해보면 정말 무시무시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기본적으로 땅을 많이 사두면 게임을 유리하게 가져갈 수 있겠지만, 너무 무리해서 많이 사는 것도 게임을 그르칠 수 있게 된다는... 어느 정도 운도 작용하면서 경제적인 부분도 작용하는 그러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부루마블"


제작사 : 서로컴퓨터

제작년도 : 1992

운영체제 : MS-DOS

언어 : 한글

사운드 : IBM, 애드립, 사운드 블러스터

최소사양 : 286, 1MB

실행파일 : buru2.exe

파일 :

BLUE MARBLE.zip


블로그 이미지

알 수 없는 사용자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