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피지투어 ICCUP, 스타크래프트 사설서버 사용법


스타크래프트 배틀넷에서 제공하던 "래더" 서비스가 사라진 이후, 다양한 사설서버에서 "래더" 기능을 담당하기 시작했다. 그래서 게임을 제법 하는 사람들은 더 이상 정식 배틀넷에서 머물지 않고, 다양한 사설버서를 이용했던 시기가 있었다. 그 시작은 아마도 "게임아이"가 국내에서는 대표적인 사이트였고, 이후 게임아이가 사라진 이후, 해외의 피지투어라는 사이트가 그 역할을 담당했다. 하지만 피지투어 역시도 오래가지는 못했다. 해커의 공격을 받고 사이트가 사라진 이후 ICCUP이라는 사이트가 그 뒤를 이어서 등장한 모습이었는데, 이렇게 새롭게 등장한 아이컵 역시도 해커의 공격을 받긴 했지만 지금까지는 건재하게 살아남아있다. 비록 이제는 스타2의 출현과 함께 스타1을 즐기는 사람들이 많이 없어지긴 했지만 말이다.


▲ 2008년의 아이컵 사이트

"신피지투어라고 불리는 아이컵, ICCUP 사이트 가입방법을 한번 알아보도록 하자."


이러한 스타크래프트 사설서버인, 아이컵에 관한 이야기는 제쳐두고 우선 먼저 이 사이트를 활용하는 방법부터 알아보도록 한다. 이 사이트에서 게임을 즐기기 위해서는 우선 가입을 해야하는데, 아이컵은 해외에 서버를 두고 있는 것이다보니, 제공하는 언어가 "영어"와 "러시아어" 뿐이다. 그래도 다행이다. 최소한 영어는 제공하고 있으니 말이다. 우선 이 사이트에서 활동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해야한다.


사이트에 접속해서 오른쪽 위의 REGISTER 버튼을 클릭하면, 회원가입을 할 수 있다. 아이디와 이메일 주소를 적고, 필요한 사항들을 채워나간다. 그렇게 정보를 등록하고 나면, 아이컵으로부터 이메일이 하나 날아오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위에서 등록한 이메일 주소로 "계정을 활성화 시키는 이메일"이 날아오는 모습인데, 이메일을 확인하지 않으면 가입을 했다고 하더라도 사이트를 제대로 활용할 수가 없다.



▲ 이메일을 받고 위의 ACTIVATION LINK를 클릭하면 된다.


"이메일을 확인해보도록 하자. 이메일을 확인하고 ACTIVATION LINK를 클릭한다."


이메일을 확인해서, 그 속에 있는 ACTIVATION LINK를 클릭하면 이제 본격적으로 계정이 활성화된다. 계정이 활성화되었으면, 이제 아이컵에 접속하는 접속기를 다운받을 차례다. 아이컵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위쪽의 다양한 카테고리 중에서 "FILE"을 클릭해보면 LAUNCHER를 다운받을 수 있다. 런쳐를 다운받아서 설치 후, 실행하면 ICCUP 서버에 접속할 수 있다.


"아이컵 서버에서 래더를 즐기려면 아이컵 전용 맵을 사용해야 한다."


한가지 알아두어야 할 점이 있다면, 아이컵 서버에서 래더를 즐기기 위해서는 ONE ON ONE으로 방을 만들어야 하는데, 이 방을 만들기 위해서는 아이컵 전용 맵을 다운받거나 맵을 가진 다른 사람이 만든 방에 들어가야 한다. 이는 부정한 맵을 사용해서 점수를 올리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만든 조치인 듯 하다. 아이컵 전용 맵이 필요하다면, 위의 LANCHER를 다운 받은 곳에서 "MAP PACK"도 다운을 받을 수 있다.


"이제 게임을 즐겨보도록 하자. 그리고 상위 랭커가 되자."


아이컵에서는 다양한 랭킹시스템이 존재한다. 처음에 아이디를 만들게 되면 D 등급부터 시작해서, 1000점이 오를 떄마다 D+, C-, C, C+, B-, B, B+, A-, A, A+ 등급을 거쳐서 올라가게 된다. A+ 이후 올림픽 마크가 등장하는데, 이제는 아이컵 서버에서 게임을 하는 사람들이 많이 줄어들게 되어서, B+등급 정도만 되어도 거의 최고의 등급에 오른 수준이 되었다. 예전에 스타크래프트가 한참 인기있을 때까지만 해도 "A+"를 많이 볼 수 있었는데 말이다. 아이컵에서 게임을 즐기려면 아래의 링크를 타고 들어가서 위의 설명대로 진행을 하면 된다.


"ICCUP, INTERNATIONAL CYBER CUP"


Language : English, Russian

Link : http://iccup.com/en/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