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진 '메타녀' "영걸전 형식의 SRPG 게임"


어린 시절에 메타녀라는 게임을 즐기지는 않았지만, 이상하게도 "제목"만큼은 상당히 많이 들었떤 기억이 있다. 당시에 나름 상당히 유명했고 잘 나갔던 게임 중의 하나였기에 그러한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도 하는데, 이 게임을 간략하게 설명한다면, "삼국지 영결전" 형식의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스토리라인은 이미 정해져있고, 전투만 직접 조종해서 클리어해야하는 그러한 형식의 게임말이다. 하지만 다행스러운 점은 삼국지 영걸전처럼 무지막지한 난이도는 아니라는 점이라고 할까?


"여고생들의 반란? 싸움을 좋아하는 여고생들의 이야기인가..."


메타녀라는 제목에서도 어느 정도 예상을 할 수 있듯이 이 게임에는 "GIRL"들이 등장한다. 그 중에서도 특별히 "여고생"들이 등장하는 그러한 모습인데, 여자들이 주인공으로 활약한다는 점에서 왠지 모르게 천사의 제국과 제법 유사하지 않을까 하는 그러한 생각이 들기도 하는 게임이다.



"실행을 하려면?"


메타녀를 실행하는 방법은 다른 고전게임들에 비해서 제법 복잡한 편이다. CD롬이 인스톨 되지 않은 상황에서는 게임을 실행할 수가 없기에 다양한 명령어를 입력해서 설정을 해 준 다음에 게임을 실행할 수 있다. 도스박스로 실행하는 간단한 방법은 우선, 도스박스를 열고 메타녀가 설치된 폴더에서 "mount d . -t cdrom"을 입력해 준 후, "sndsetup.exe" 파일을 실행시킨 후, 사운드 세팅을 하고, "MTJ.exe" 파일을 실행시켜주면 게임을 시작할 수 있다.


하지만, 가상으로 시디롬을 설정해 준 상황이기에 게임을 저장할 수는 없을 것이다. 한 마디로 한번 시작하면 끝을 봐야한다는 이야기가 되겠다. 그래서 이러한 저장이 안되는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서 누군가가 해결책을 올려두기도 했는데, 딱히 시도해보지는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최소한 그의 방법을 여기에 소개해두기로 한다.


도스박스를 실행하고, "Z:>"에서 "mount C C:\"을 입력한다. 이후, "mount C -t cdrom C:\meta -ioctl"이라고 입력한 후 "sndsetup.exe" 실행 후 사운드 설정, 그리고 "MTJ.exe"로 게임을 실행하면 된다.


아무튼 여기까지, 이상하게 게임 실행이 어려운 메타녀라는 게임, 필자가 어린 시절에 게임을 해보지는 못했지만 이상하게 많이 들어왔던 제법 상당히 유명했던 그러한 게임에 관한 포스팅을 마쳐보도록 한다.


"메타녀"


제작사 : 안진

제작년도 : 1996

운영체제 : MS-DOS

언어 : 한글

사운드 : 사운드블러스터

최소사양 : 486, 4MB

실행파일 : MTJ.exe

파일 :

META GIRL.zip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