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소프트 '둠1(DOOM 1)'


울펜스타인 이후, 1993년 같은 게임 회사인 ID소프트에서는 둠시리즈를 내놓았다. 이제는 FPS 게임이 상당히 많아졌지만, 당시에는 이러한 1인칭 시점의 게임이 거의 없었기에 상당히 신선한 충격으로 다가왔던 그러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지금은 네트워크가 많이 발달해서 온라인으로 사람들끼리 FPS 게임을 즐기는 경우가 잦았지만, 예전에는 그렇지 못했기에 이렇게 "미션"을 수행하는 형식으로 FPS 게임을 즐겼다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둠 특유의 음침함이 살아있는 게임"


둠 시리즈의 첫번째 작품이 우리들에게 모습을 드러낸 것은 1993년, 당시 둠 시리즈의 게임에서 느껴지는 특유의 음산한 분위기는 게이머를 몰입시키기에 충분했다. 개인적으로는 당시에 이 게임을 즐기기에 너무 어린 나이였기에 이러한 게임을 즐기지 않았던 그러한 기억이 나기도 한다. 이렇게 어두침침한 특유의 분위기떄문에... 그리고 총으로 무언가를 해야하는 그러한 게임이었기에 말이다. 이제는 온라인에서 총을 이용해서 서로 죽이는 게임이 나름 대세가 되었지만 이때까지만 하더라도 그렇지 않았으니 말이다.



아무튼, FPS 게임의 아버지라고 불리는 존 카맥에게 엄청난 명성을 안겨준 그러한 게임이라고도 할 수 있을 것이다. FPS 게임에서 에피소드를 선택해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나름 참신하기도 하다는 생각이 들기도 한다.


"둠1"


제작사 : ID소프트

제작년도 : 1993

운영체제 : MS-DOS

언어 : ENGLISH

사운드 : 애드립, 사운드블러스터

실행파일 : DOOM.EXE

파일 : 

DOOM 1.zip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