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세 '붉은 머리카락의 래리'


어린 시절에는 개인개발자들이 만든 게임들도 많이 있었다. 안영기님의 "또다른 지식의 성전" 시리즈 역시도 그런 것이었고, 지금 소개하고 있는 붉은 머리카락의 래리 게임 역시도 그러한 게임 중의 하나였다. 바로 이정세님이 만든 게임인데, 지금 이렇게 나이가 들어서 이 게임을 다시 보니 느낌이 완전히 새롭다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게임의 프롤로그부터... 왠지 모를 씁쓸함이 묻어나는 그러한 게임이니 말이다.


"31세가 되도록, 여자친구도 직장도 없는 우리의 주인공"


게임의 설정은 정말 슬프게 시작한다. 31세가 되도록 변변한 직장도, 여자친구도, 아무 것도 가진 것이 없는 무일푼인 주인공이다. 이 주인공을 가지고 우리는 무언가 이루어야 할 것 같은데... 우선 열심히 돈을 모아야 할 것 같은데, 아마도 기억이 맞다면 이 게임에는 게임 안의 게임이 있어서, "도박"과 같은 게임을 통해서 돈을 벌어야 하는 그러한 게임인 것으로 기억한다. 그래서 아마도 도박은 "운"에 기반을 두고 있기에, 세이브 로드 작업을 반복해야 하는 그러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게임 안에는 숫자야구 등등 다양한 게임 안의 게임이 있다. 열심히 도박을 통해서 돈을 벌고... 새로운 삶을 찾아나서자."


게임 안에는 숫자야구를 비롯한 다양한 게임들이 있는데, 정당한 노동을 통해서 돈을 벌 방법은 그다지 업는 것 같으니... 이렇게 도박을 통해서 돈을 벌고 살아남는 방법을 생각해야할 것이다. 간만에 추억의 게임을 한번 업로드하게 되니, 왠지 어린시절로 돌아간 것 같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다는 것... 게임 속의 주인공도 씁쓸하고 나도 씁쓸해지는 그러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겠다.



"붉은 머리카락의 래리"


제작사 : 이정세님

제작년도 : 1996

운영체제 : MS-DOS

언어 : 한글

최소사양 : 386DX+, XMS 1MB+

실행파일 : larry.bat

파일 : 

REDHAIRED LARRY.zip


블로그 이미지

DEXTER GREEN

보드게임, 고전게임, PC 게임, 비디오게임, 모바일 게임 등등, 게임을 주제로 다양한 이야기를 다루는 블로그입니다.

,